본문 바로가기
재회상담

연락하면 안된다고?

by cky_milli 2023. 10. 12.

 

이별을 겪은 사람들 중 대부분은 헤어지고 바로 연락을 취하려고 한다.

 

이렇게 객관적인 상황을 파악하지 않고 무리하게 연락을 시도하려는 사람들은 아래의 5가지가 걱정이 되기 때문이다.

1. 상대는 단호하고 고집 있는 사람이라 절대 연락을 먼저 하지 않는다.

2. 시간이 지나면 마음이 식고 나를 잊을 것이다.

3. 연락하지 않으면 내 진심을 모를 것이다.

4. 새로운 이성이 생기기 전에 재회해야 한다.

5. 애매한 상황이 싫어서 연락하고 싶다.

물론 먼저 연락을 해야 재회에 유리한 케이스도 있다. 하지만 오늘은 연락하면 안되는 케이스를 위주로 설명해보겠다.

 

연락을 하고 싶은 이유와 별개로 절대 먼저 연락하면 안 되는 케이스가 있다. 아래의 3가지 케이스가 이에 해당된다.

1. 헤어지고 매달린 경우

2. 만나면서 트러블이 전혀 없었던 경우

3. 상대가 잘못해서 헤어진 경우

보통 이런 상황은 이성적인 가치, 즉 매력이 손상되어 이별이 온 상황​이라고 볼 수 있다.

1. 헤어지고 매달린 경우

매달림의 기준은 딱 한 번 진심을 전한 것은 제외한다. 헤어지고 매달린 경우는 한 번 이상 상대에게 연락을 하거나 1시간 이상 통화하거나, 찾아가거나 등등 상대가 거절 의사를 밝힌 상황에서 재차 상대에게 내 마음을 전하거나 다시 만나자고 요구하는 행동을 말한다.

이런 경우는 상대는 매달림에 시달려 이미 지쳐있기 때문에 이별을 통보할 때의 미안함도 사라진 상태, 즉 연민의 감정조차 없어진 상태라고 보면된다. 이런 상태라면 될 것도 안될것이다.

그리고 매달린다는 것은 당장은 헤어지고 싶다는 상대방의 의견은 묵살한 채 다시 만나고 싶다는 내 주장만을 피력하는 행동이므로 아무리 진심을 전달한들 이기적인 모습에 진심은 왜곡이 되버리고 말 것이다.

게다가 만나는 동안 나로 인해 상대가 스트레스를 많이 받아왔다면, 헤어지고 연락을 계속 시도하는 경우 이별의 원인이 강화되며 이별의 순간이 되풀이되는 기분이 들어 헤어지는게 맞다는 확신만 들게 만들 것이다.

 

2. 만나면서 트러블이 전혀 없었던 경우

상대방과 사귀면서 그 흔한 자잘한 마찰조차 없었던 경우는, 일방적으로 한쪽이 참거나 맞춰주는 기울어진 연애이기 때문에 연락을 통한 설득, 회유, 추억 회상 등의 방법으로는 재회가 어려울 것이다.

결국 좋아하는 마음이 줄거나 사라져서 이별을 통보한 것인데, 그게 단순 권태이든 누군가 생겨서이든 내가 연락을 한다고 해서 없던 마음이 생기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리고 만나는 동안 트러블이 없었다는 것은 그래도 서로 잘 맞거나 한쪽이 잘 맞춰준 경우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 마음이 줄어 헤어졌으나 시간이 지나고 스스로 여러분에 대한 소중함을 깨닫든 미안함을 느끼든 간에 스스로 느껴서 연락이 와야 재회까지 유리하게 갈 수 있다는 말이다.

내가 연락을 해서 내가 원하는 대로 상대방을 움직이려 한다면, 상대방은 거부감부터 느낄 것이다. 그러니 이럴 땐 상대방의 이별 통보를 받아들이고 잠자코 기다려야 한다.

3. 상대가 잘못해서 헤어진 경우

상대방의 실수나 잘못으로 헤어진 경우에는 이별 통보의 주체가 누구든 그 실수나 잘못에 대해서 상대방이 뉘우치고 사과할 마음이 생기는 게 우선되어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내가 먼저 연락해 봤자 별 노력 없었던 상대방을 용서하겠다는 멘트를 할 텐데, 그럼 상대는 진심으로 뉘우치지 않고 아 내가 이런 실수를 해도 괜찮구나라고 잘못된 의도로 받아들일 테니까.

그리고 또다른 경우 내가 연락해서 상대방의 사과를 요구할 텐데, 사과라는 것은 스스로 미안하고 잘하겠다는 마음이 생겨서 자의적으로 하는 것이지 타의적인 요구에 의한 사과는 절대 진심이 될 수 없기 때문에 관계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이러한 상황에서 내가 먼저 연락을 한다는 것은 결코 내가 원하는 결과를 가져다주지 못할 것이다.

​연락을 하게 되면 시간이 짧게 소요되므로 에너지 소모도 그만큼 적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이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다. 연락을 하지 않는 전략은 시간이 오래걸려 에너지 소모가 많은 반면, 도박성이 줄어들기 때문에 안정성은 높아지게 된다. 

 

그렇기 때문에 각자의 상황에 맞게 전략을 선택하는 게 중요하다. 만약 상대방을 많이 좋아하는게 아니라면, 기다리는 전략으로 에너지를 소모할 필요가 없으니까.

하지만 상대방과의 진지한 재회를 간절히 원한다면, 가볍게 연락하는 방법으로 재회를 시도하는 것은 리스크가 큰 배팅 방법이 될 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배팅을 하더라도 무조건 연락하지 말고 재회를 위한 정확한 방향을 잡고 효과적인 전략을 세운 뒤 배팅을 하시는 게 여러모로 여러분의 정신건강에 도움이 될 것이다.

상담이 필요하신 분들은

하단의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링크로 접속 후

상담신청이라고 말씀해주세요!

↓ ↓ ↓ ↓

 

화이트 연애상담

안녕하세요 화이트입니다 ◕‿◕✿

pf.kakao.com